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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23년도 인턴 모집 요강

1) 모집인원 및 전형 계획

모집인원 및 전형 계획
구분 인턴 채용
모집인원 000명 ('채용공고' 게시판 참조)
지원 자격 - 의대·의전원 졸업자 또는 졸업 예정자 (상세내용 '채용공고' 게시판 참고)
- 지원자 중 특별한 결격 사유가 있거나 성적이 현저히 불량한 경우 및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성범죄 경력 조회를 실시하여,
  성범죄 경력이 있는 경우에는 정원 범위내라도 불합격 될 수 있습니다.
배점 기준 국시성적40%, 대학성적30%, 면접15%, 기타 가산점 15%
원서교부 및 접수 - '채용공고' 게시판 참고
- 접수방법 : 온라인 지원서 작성 완료 후 출력하여 방문 제출
- 전형절차 : '채용공고' 게시판 참고
인성검사 시행 접수 완료 후 안내된 기간까지 온라인 인성 검사 시행
필기시험 ‘의사국가고시 전환성적’ 으로 갈음함
면접(실기) 시험 및
신체검사
- 장소 및 세부시간 : 원서 접수 마감 후 교육수련실 홈페이지 공지 예정
- 준비물 : 수험표,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필기도구
- 복 장 : 단정한 복장
합격자 발표 '채용공고' 게시판 참고
참고: 지원자 중 특별한 결격 사유가 있거나 성적이 현저히 불량한 경우에는 정원 범위 내라도 불합격 될 수 있습니다.

2) 전형 절차

온라인 상에서 지원서 작성 후 지원서 및 수험표 출력 → 교육수련실 방문하여 지원서 외 증빙 제출 후 접수증 수령(대리접수 불가) → 면접, 실기, AGS필기테스트, 신체검사(수험표 지참) → 합격자 발표

※ 인터넷 접수 후 교육수련실에 방문하여 지원서, 수험표, 증빙서류를 마감시간 전까지 제출해야 접수가 완료됩니다.

3) 제출서류 (모든 서류는 원본만 적용 가능하나, 원본이 다른 용도로 필요하신 경우는 원서접수 시 접수자가 직접 확인한 이후, 사본으로도 제출 가능함)

제출서류
제출서류 세부내역
1. 지원서 - 온라인 지원서 작성 완료 후 출력하여 방문 제출
2. 대학성적증명서 - 본과 전 학년 종합석차 기재(예과성적 제외,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통합 중 유리한 기준으로 '등수/정원' 기재)
3. 졸업예정증명서 또는 의사면허증 - 기 졸업자 : 의사면허증 사본(해외 의대 졸업생은 졸업증명서 원본과 같이 제출)
- 졸업예정자 : 졸업예정증명서 원본
※ 해외의대 졸업(예정)생의 경우, 해당 의대에 졸업(예정)여부 별도 확인함
4. 기타 성적표 - TOEIC/TOEFL/TEPS/OPIc/TOEIC Speaking 성적표 원본
- CPCR(BLS or KBLS or ACLS or 서브인턴 CPCR 이수자) 자격증 원본(원서 접수 시작일 기준, 2년 이내 취득한 자격증만 유효)
※ 원본을 접수자가 확인 후 사본 제출 가능
5. 봉사활동 확인서(해당자에 한함) -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http://www.vms.or.kr), 1365 자원봉사포탈(http://www.1365.go.kr)에서 출력한 확인서
  [의과대학 또는 의학전문대학원 재학(입학일부터 졸업일까지) 실시분만 인정]
※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 1365 자원봉사포탈에 등록되지 않은 시간은 본원 양식인 봉사활동 확인서를 작성하여 제출
6. 병적확인서(男) - 현 역 : 전역예정증명서 또는 복무확인서(부대장 발행 전역예정일 기재 필)
- 공보의 : 재직증명서 (의무완료예정일 또는 복무기간 기재 必)
- 군보, 예비역, 면제자 : 병적증명서 (병무청 또는 동사무소 발행가능)
7. 의무사관후보생지원서
(남자 중 병역의무자)
① 현역·대체복무지원서 (의무사관후보생 지원서)
②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③ 신원진술서
④ 기본증명서
⑤ 신용정보조회서
※ 군인사법 제 10조에 의한 장교 임용결격사유 해당자는 지원 불가
8. 의사국시전환성적 발급 위임장 교육수련실 홈페이지 '채용공고' 게시판 참조
9.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동의서
(수련환경평가위원회)
교육수련실 홈페이지 '채용공고' 게시판 참조
10.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동의서
(서울아산병원)
교육수련실 홈페이지 '채용공고' 게시판 참조
11. 성범죄 경력조회 동의서 교육수련실 홈페이지 '채용공고' 게시판 참조
12. 수험표 - 개인보관 후 면접 시 지참

4) 합격자 Orientation

  • 가) 술기 및 전산교육 : 합격자 발표 후 원내/외 교육 예정
  • ※ 상기 일정은 원내 사정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5) 문의처

2. 인턴 지원서 작성 방법

1) 유의사항

  • 가) 교육수련실 홈페이지(http://edtr.amc.seoul.kr)에 접속하여 “인턴 온라인 지원서 작성” 클릭
  • 나) 지원서 작성 전 ‘도움말’을 반드시 잘 숙지하시고 작성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 다) 패스워드변경 불가 : 접수기간 동안은 패스워드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잘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패스워드를 잊으신 경우, 비밀번호 찾기 버튼을 이용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 라) 각 사항별 저장 : 예)[일반사항1]을 입력-> ‘저장’ 버튼 클릭 -> [일반사항 2]
  • 마) 마감일 임박하여 작성 또는 제출 자제
    - 접수기간이 짧으므로 마감일 몇 일 전부터 미리 작성하여 충분히 확인 후 여유있게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제출 후에도 수정은 가능하나 추후 내용 변동으로 인한 전적인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음)
    - 지원서 관련 문의사항 : 교육수련실 (☎ 02-3010-5266, 5244, 5246, 5270)

2) 기타사항 (FAQ)

  1. 가) ‘지원서 제출’ 버튼을 누른 이후, 지원서 출력 및 수험표 출력이 가능합니다.
  2. 나) 지원서는출력 후 반드시 자필 서명해야 합니다.
  3. 다) 대리접수 가능
  4. 라) 기존 인턴, 레지던트 수료자 또는 중도퇴사자의 경우도 인턴지원 가능합니다.
  5. 마) 지원자의 컴퓨터 이상 등으로 지원서 출력 등이 어려울 경우, 본원 교육수련실 사무실 앞에 설치된 지원자용 컴퓨터를 이용하여 출력 및 지원서 수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6. 바) 교육수련실 사무실 위치는 ‘동관 6층’ 입니다. (본원 ‘동관’ 도착 후 안내데스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7. 사) 인턴 신입직원교육 기간 중 모든 출결사항은 인턴 근무평가에 모두 반영되오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8. 아) 신체검사는 면접 및 실기시험일에 본 원내 별도 마련된 장소에서 실시할 예정입니다.
  9. 자) 접수기간 중에는 업무량이 많아 유선상으로는 경쟁률 또는 기타 상담이 어렵습니다. 가급적 교육수련실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0. 차) 면접일 전까지 지원서의 증빙사항을 제출하지 못한 사항은 자동적으로 삭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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