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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20년 레지던트 모집 요강

1) 모집인원(2020년도 정원)

레지던트 모집인원
과명 인원 통합선발
내과 26
소아청소년과 9 강릉1
신경과 3
정신건강의학과 3
피부과 2
외과 13 강릉2, 보훈2
흉부외과 4 강릉1
정형외과 4
신경외과 3 강릉1
성형외과 3
산부인과 9 강릉1, 울산2
안과 2
이비인후과 3
비뇨의학과 3 강릉1
재활의학과 3
마취통증의학과 8
영상의학과 5
방사선종양학과 2
진단검사의학과 3
병리과 4  
가정의학과 7
응급의학과 5  
핵의학과 1
임상약리학과 2

※ 1. 상기 정원은 통합선발 인원 포함한 인원임 / 2. 치과는 별도 공지 참조
※ 모자관계에 따라 통합선발을 시행한 과의 전공의는 수련 기간 중 해당 병원으로 일정 기간 파견을 실시합니다. 지원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전형 및 일정계획

전형 및 일정계획
구분 레지던트
응시 자격 - 인턴 수료(예정)자
- 지원자 중 특별한 결격 사유가 있거나 성적이 현저히 불량한 경우 및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성범죄 경력 조회를 실시하여,
  성범죄 경력이 있는 경우에는 정원 범위내라고 불합격 될 수 있습니다.
배점기준(%)

필기 40, 인턴성적 20, 면접 15, 선택평가 25(대학성적 20, 기타평가 최대 5)
※ 기타평가: 논문발표 2, CPCR 1, 봉사활동 1, 학생회 활동 1, AMC 중환자 술기교육 가산점 0.5

원서 접수 2019년 11월 25일(월) ~ 11월 27일(수) 09:00 ~ 17:00
※ 접수마감 : 2019년 11월 27일(수) 17:00
접수 방법 접수방법 : 온라인에서 지원서 작성 후 방문 제출
(본인이나 가족 지인을 통한 대리 제출도 무관함)
필기시험 2019년 12월 8일(일), 10:00 ~ 12:00, 09:30분까지 입실 완료
장소 : 잠실고등학교(약도 참조)
시험과목 : 내과, 외과, 소아청소년과, 산부인과
면접 및 AGS 필기 시험 2019년 12월 10일(화)~1일(수) 임상과별 면접시간 등 세부일정 및 장소는 홈페이지에 추후 공지
준비물 : 수험표,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필기도구
합격자 발표 2019년 12월 13일(금) 홈페이지 참조
(※ 지원자 중 특별한 결격 사유가 있거나 성적이 현저히 불량한 경우에는 정원 범위내라도 불합격 될 수 있습니다.)

3) 전형 절차

온라인 상에서 지원서 작성 후 지원서 및 수험표 출력 → 교육수련실 방문 → 필기(수험표, 신분증 지참) → 면접, AGS필기테스트(수험표 지참) → 합격자 발표

※온라인 지원서 작성은 2018년 11월 22일 ~ 11월 28일이며, 서류 접수는 2018년 11월 26일 ~ 11월 28일입니다.
교육수련실에 방문하여 지원서, 수험표, 증빙서류, 응시료를 마감시간까지 납부해야 최종 접수됩니다.

4) 제출서류 (모든 서류는 원본만 적용 가능함)

제출서류
제출서류 세부내역
1. 지원서 (*) - 온라인 작성 완료 후 출력하여 제출
2. 대학성적증명서 - 본과 전 학년 종합석차 기재 (예과 성적 제외)
3. 의사면허증 - 사본
4. 인턴근무평가표 - 인턴수련병원에서 발급 (본원 인턴 수료자 및 수료예정자는 제외)
5. 인턴 수료(예정) 증명서 - 인턴수련병원에서 발급 (본원 인턴 수료자 및 수료예정자는 제외)
6. 병적확인서(男) - 현 역 : 재직증명서(부대장 발행 전역예정일 기재 필)
- 공보의 : 재직증명서 (의무완료예정일 기재 必)
- 군보, 예비역, 면제자 : 병적증명서 (인터넷 '민원 24', 병무청 또는 동사무소 발행가능)
- 복수국적자 : 출생증명서, 외국여권사본, 기본증명서 등 이중국적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수)
7. 기타 성적 증명서 - ACLS provider 과정 이수증 원본(접수자가 원본 확인 후 사본 제출 가능, 원서접수년도 4월 1일 기준, 2년 이내 취득한 자격증만 유효)
- 중환자 술기교육 이수증 원본
- 의대, 의전원 재학 중 논문 발표자는 해당 논문 사본 제출
- 1년이상 의대/의전원 총학생회장, 부회장 1년이상 활동 증명 서류
-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http://www.vms.or.kr), 1365 자원봉사포탈(http://www.1365.go.kr)에서 출력한 확인서
[의과대학 또는 의학전문대학원 재학(입학일부터 졸업일까지) 실시분만 인정]
※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 1365 자원봉사포탈에 등록되지 않은 시간은 본원 양식인 봉사활동 확인서를 작성하여 제출
8.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 - 개인정보보보호법에 의거 지원자 전원 필수 제출
개인정보제공 및 활용동의서 다운로드
9. 소개서 - 병원양식(하단다운로드) 사용, 반드시 밀봉하여 제출
- 소개서 작성자는 의료인으로만 한정 (지도교수, 지도 전문의 등)
소개서 다운로드
10. 성범죄 경력 조회 동의서 (*) - 관련법령에 의거 전원 제출
- 작성일자, 성명을 기재하고 싸인 또는 날인하여 제출
성범죄경력조회동의서 다운로드

※ 신체검사는 합격자에 한해서 별도 시행
※ 본원 인턴 수료 예정자는 (*) 서류만 제출
※ 본원 인턴 수료자는 4, 5번 서류는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5) 합격자 Orientation

  • 가) 원외교육 : 3월 1일 예정(장소 미정)
  • 나) 전산교육 : 추후공지
  • 다) CPCR(ACLS) 교육 : 추후공지
  • 상기 일정은 원내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6) 문의처

2. 기타사항

1) 제 2지망 제도

전공의 선발시 육성지원과에 대해 2지망 제도 시행.

  • 가) 제 2지망 지원 가능과: 가정의학과, 진단검사의학과, 방사선종양학과, 비뇨의학과, 외과, 병리과, 흉부외과, 핵의학과(총 9개 과목)
  • 나) 응시자가 제1지망 과목에 불합격하였으나 제2지망 과목이 미달되거나 합격자 포기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2지망 과목지원자 중 성적순으로 합격처리 함.
  • 다) 이 경우 응시자가 제2지망 과목을 선택하지 않았거나 다른 과목을 제2지망 과목으로 선택한 경우에는 이를 적용하지 아니함.
  • 라) 본인이 원하지 않을 경우 제 2지망은 지원하지 않아도 무방함.
  • 마) 제 1지망이든 제 2지망이든 합격한 뒤에 임용을 포기하거나 추후 근무도중 사직한 후 서울아산병원과 자병원에 재 응시할 경우 불이익을 받게되므로, 제2지망의 지원여부, 과 선택은 신중하기 바람.

2) CPCR(ACLS provider 과정) 교육이수자 가산점 부여

ILCOR(International Liaison Committee On Resuscitation) 지침에 의한 CPCR(Cardio-Pulmonary Cerebral Resuscitation) 교육과정을(원서접수년도 4월 1일 기준, 2년 이내 취득한 자격증만 가산점 인정) 이수한 지원자에 대하여 1점을 가산합니다.

3) 논문발표(의대/의전원 재학 중 발표한 논문만 해당) 최대 2점 부여

논문발표
구분 SCI, SCIE 기타 국내 논문 비고
주저자 2 1 최대 2점까지 반영
공동저자 0.5 0.5

4) 사회봉사 : 100시간 이상 1점

- 반영 원칙

  • 가)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입학 후 실시한 봉사활동에 대해서만 인정
    - 의과대학 : 재학 중 6년간 인정
    - 의학전문대학원 : 재학 중 4년간 인정
  • 나) 봉사시간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www.vms.or.kr) 및 자원봉사포털(www.nanumkorea.go.kr)에서 인증된 기간에 한함
  • 다) 봉사 내용 및 시간은 본원 양식인 [봉사활동 확인서]를 출력하여 봉사기관(단체)장 및 의과대학(의전원)장 직인을 받아야 인정(VMS, 1365 미등록 분에 한함)
  • 라) 하루 최대 8시간까지 인정

5) 학생회 활동

- 1년 이상 의대/의전원 총학생회장, 부회장 각 1명, 1년 이상 활동 증명 서류 제출시 가산점 1점 부여

6) AMC 중환자 술기교육 이수자

- 서울아산병원 중환자 술기교육 과정 수료증 제출시 가산점 0.5점 부여

※ 기타평가 및 가산점은 합산 최대 5점까지 인정됨

3. 레지던트 지원서 작성 방법

1) 유의사항

  • 가) 교육수련실 홈페이지(http://edtr.amc.seoul.kr)에 접속하여 “레지던트 온라인 지원서 작성” 클릭
  • 나) 응시직종 확인 : 모집공고 제목을 클릭하면 응시분야가 자동으로 입력되오니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 다) 패스워드변경 불가 : 접수기간 동안은 패스워드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잘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패스워드를 잊으신 경우, 비밀번호 찾기 버튼을 이용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 라) 각 사항별 저장 : 예)[일반사항1]을 입력-> ‘임시저장’ 버튼 클릭 -> [일반사항 2]
  • 마) 마감일 임박하여 작성 또는 제출 자제
    - 접수기간이 짧으므로 마감일 몇 일 전부터 미리 작성하여 충분히 확인 후 여유있게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바) 충분히 숙지하신 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 지원서 관련 문의사항 : 교육수련실 (☎ 02-3010-5244, 5270)
    - 지원서 작성시 프로그램 문제 : 의료정보개발팀 (☎ 02-3010-3069)
  • 사) 최초 등록화면 로그인 : 성명 기입시 성과 이름을 붙여서 입력하십시오. (예 : 홍길동)
  • 아) 입력순서

4. 필기 시험장

  • 잠실 고등학교 : Tel. 02-2141-3700

필기 시험장

  • 가) 버스 : 파크리오아파트앞(구 잠실시영) 정류장 (361, 3312, 3316, 3411, 3412, 30-3, 30-5, 16번)
  • 나) 지하철 : 2호선 잠실나루(구성내)역 1번 출구, 몽촌토성역 4번 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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