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원안내
아기의 탄생을 축하합니다.
분만 후 아빠와 가족은 분만장이나 분만장 입구에서 아기와 첫 만남을 하게 되고 아기는 엄마보다 먼저 분만장 간호사와 함께 신생아실로 나오게 됩니다.
아기가 신생아실에 도착하면
신생아실에 도착한 신생아는 집중치료 시스템으로 보온을 하면서 기본적인 간호를 받습니다. 이후 1~2시간 정도 아기의 호흡, 심장박동, 체온, 활동력, 산소포화도 등을 관찰 후 신생아 상태가 안정되면 아기 침대로 내려오게 됩니다.
산모가 66병동으로 입실하고 산모와 아기의 건강 상태가 양호하면 모자동실을 시작하고 모유수유를 하게 됩니다.
모자동실 중인 신생아들은 신생아실 간호사가 수시로 병실을 순회하면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모유수유 교육을 제공하고 따뜻한 손길과 마음으로 신생아를 보살핍니다
신생아 면회
신생아 면회는 산모와 아기가 24시간 모자동실 하고 있으므로 산모 병실에서 이루어집니다.
모자동실 안내
산모와 아기의 건강한 상태가 양호하면 한 방에서 24시간 같이 지낼 수 있는 모자동실을 시행하며 효과적인 모유수유와 처음 만나는 신생아를 보호자가 보살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모자동실을 하면 아기가 원할 때마다 모유를 먹일 수 있어 성공적인 모유수유에 필수적이고 초보엄마 아빠들이 기저귀 갈기, 트림 시키기, 포에 싸기 등을 직접 배우고 경험하는 가족 간호가 이루어집니다.
모유수유를 위해 신생아실의 국제모유수유전문가가 직접 병실에서 아기를 관찰하고 산모가 침대에 누워서도 수유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며, 앉아서 수유 시 편안한 자세를 취할 수 있도록 수유쿠션, 회음의자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매일 오전 8시경 목욕이 끝난 후 신생아실 직원이 아기를 산모 병실에 보내드리고 모자동실에서 신생아실로 아기가 입실하는 시간은 목욕시간인 오전 7시경, 퇴원 전날 오후 2시 30분경입니다 (단, 아기의 치료나 관찰이 필요한 아기는 상태가 호전될 때까지 모자동실을 보류합니다.). 모자동실 및 퇴원 시 산모의 신분을 확인하고 있으므로 입원 시 주민등록증을 지참하도록 합니다.